향기 마케팅

향기는 추억을 당기는 방아쇠 입니다.

Scent

  • 감정 - 75%

    매일 느끼는 사람의 수많은 감정
    가운데 75%는 후각에서 시작한다.

    사람의 감정적 행동 중 75%는
    후각에 의해 나오는데도, 제품의 향기는
    디자인이나 음향에 비해 무시되고 있다.

    (출처-Mark L. Fox Da Vinci and
    the 40 answers)

  • 구매율 - 84%

    84%나 되는 사람들이 좋은 향기가
    나는 곳의 제품을 더 좋게 인식하며,
    따라서 구매 욕구도 높아지게 된다.

    나이키 연구 결과에 따르면,
    향기가 있는 공간에서는 10~20%
   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구매의향률이 84%에
    이를 정도로 향기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.

    (출처-2001 Harvest consulting group)

  • 기억 - 100배

    그 어떤 감각보다 100배 이상의
    선명한 기억을 남겨주는 향기는,
    현대인들에게 향기로 강화된
    기억으로 남아 오감을 만족시켜 준다.

    보고, 듣고, 만지면서 기억하는 것보다
    향기를 맡으면서 기억하는 것이
    100배 효과적이다..

    (출처-sense of smell institute)

  • 후각 - 10000배

    후각은 다른 감각에 비해 10,000배
    정확하다. 그래서 후각을 통해
    느끼는 향기의 힘을 강력하다.

    그 이유는 미각기에 비해 후각기가
    약 만 배 정도 민감하기 때문이다.

    (출처-Hasegawa noriko –
    말기암의 통증을 다스리는 아로마테라피)

보이지도 들리지도 만져지지도 않습니다.
그러나 그것은 세상 그 무엇보다도 강합니다.
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, 그것은 향기입니다.